[인천]서구, 마을기업 육성사업 추진
지역 일자리 창출… 수익금 일부 취약계층 지원
2012년 01월 19일 (목) 라다솜기자 radasom@i-today.co.kr

인천시 서구는 지역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12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마을기업은 지역 특산품, 자연자원 활용,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및 자원 재활용 사업 등 지역별로 특성화되고 산재한 자원을 활용, 주민 주도로 내실있는 경영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민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게 됨은 물론 지역을 사랑하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정주의식을 고취시키고 마을기업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함은 물론 마을기업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내 취약계층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나눔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초석이 되고 있다.


그 동안 서구에는 서구여성자원활동센터 등 3곳의 마을기업이 설립돼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설립된 ‘마을n사람’은 전국적인 관심으로 추진배경부터 설립과정, 주민참여, 운영방법 등을 배우기 위해 타 자치단체에서 현장 답사를 오는 등 모범적인 운영을 통해 우수한 마을기업 사례로 소개되고 있다.


올해 마을기업을 운영하고자 하는 단체는 2월10일까지 구 경제지원과에 사업신청을 하고 현지실사를 통한 심사를 거쳐 시로 추천되며 시에서 사업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사업비를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아 마을기업으로 육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 및 경제지원과 일자리지원팀(☎560-5702)으로 문의하면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Posted by 이혜경 봄산에

댓글을 달아 주세요